loading
아컴호러 카드게임 플레이 후기 및 평가
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보드게임

아컴호러 카드게임 플레이 후기 및 평가

by 쿠로쿠로네코 2023. 9. 15.
반응형

이번에 홍대 207 stay 펜션에 놀러 가면서 친구가 아컴호러 카드게임을 가져와 처음으로 즐겨봤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은 국내에서 아딱이라는 줄임말로도 불리며 크툴루 신화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카드 게임입니다.

또한 게임의 설정과 플레이 방법이 다른 보드게임이 비해 어려운 것으로 알려져 있어 어려운 것을 즐기는 국내 보드게임 매니아 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많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특징

아컴호러 카드게임의 특징으로는 기본팩에 더하여 확장팩들을 따로 구매하여 플레이할 수 있는데 이 확장팩의 개수가

10가지 이상이나 되어 기본팩의 시나리오를 전부 즐기고 나서도 확장팩 시나리오를 즐길 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 들어 기본팩 다음 확장팩인 던위치의 유산의 경우 기본팩보다 3~4배는 재미있다고 평가받고 있고

스토리와 긴장감 또한 배가 된다는 리뷰들이 있습니다.

 

 

 

 

또한  5가지 조사자에 대한 카드를 각각 구성하는 재미가 있고  조사자마다 특수능력이 있어 이것을 활용하여 조사특화를 하거나 전투특화 및 회피특화등의 개성 있는 덱을 구성할 수 있습니다.

아컴호러-카드게임

아컴호러 카드게임 플레이 후기

설명서를 읽어가면서 플레이를 하는데 처음 플레이 해서 그런지 음모나 약점이 뭔지 헷갈려하고 사냥꾼 키워드나 회피, 소진행동에 대해서도 잘못 알고 플레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혹시라도 틀린 내용이 있을까 봐 행동을 하기 전에 하나하나 설명을 읽고 플레이를 하느라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아컴호러-카드게임-플레이

 

1 스테이지에 나오는 구울사제를 조우덱에 그냥 넣고 플레이를 하여서 일찍 조우해 중간보스 인가 하고 당황하기도 하고 구울사제의 hp가 인원수 x 5인데 그냥 5로 알고 싸워서 4명이서 쉽게 잡아버리는 고의적이지 않는 치트(?)를 범하기도 했습니다.

아컴호러-카드게임-플레이2

그리고 체력 5로 잘못 설정한 구울사제를 너무 쉽게 잡아버려서 '보통난이도도 쉽게 할 수 있구나!'라는 생각에 어려움 난이도로 바꿔서 했다가 당연히 성공할 줄 알았던 조사나 전투를 빈번히 실패하면서 전멸을 하고 다시 보통 난이도로 바꾸어서 플레이를 하기도 했습니다.

아컴호러-카드게임-플레이3

플레이를 하면서 장소를 이동할 때마다 실제로 저와 친구들이 아컴호러 세계관에서 직접 조사를 하는듯한 느낌을 받기도 했습니다. 예를 들어 다락방에 처음으로 들어갈 때 무엇이 나올까 봐 겁이 나서 가장 튼튼한 친구를 다락방에 보내거나 2 스테이지에서 무덤이나 아컴 동부, 서부, 남부 등 많은 장소들을 이동할 때 조심조심하며 하나씩 조사하는 모습을 보여주기도 했습니다.

 

 

 

아컴호러-카드게임-플레이4

저와 친구들이 한 조사자는 수호자인 로랜드 뱅크스, 탐구자인 데이지 워커, 신비주의자인 애그니스 베이커, 생존자인 웬디 애덤스 이렇게 4가지 조사자로 플레이를 했습니다. 수호자는 초반부터 후반까지 강력한 몬스터를 마체태로 때려잡았고 탐구자는 장막값이 높든지 말든지 높은 지식값으로 조사를 하고 조력자인 교수님의 효과로 자원까지 얻어갔습니다. 그리고 신비주의자는 잡몹들을 쓸어버리고 높은 의지값으로 딜링 및 조사를 담당하였습니다. 생존자는 회피를 하면서 몬스터를 유인 및 도발하여 한 맵에 가두는 플레이를 하였습니다.

 

스테이지를 진행하면서 경험치를 얻고 이를 통하여 카드를 구매해 덱을 강화하고 서로 적재적소의 플레이를 하면서 게임을 진행하다 보니 어느새 3 스테이지 보스를 잡고 엔딩까지 보게 되었습니다.

 

 

 

 

아컴호러 카드게임 평가

재미: ★★★★★(4명이서 함께 플레이를 하니 3박 4일 동안 거의 절반 이상을 아컴호러 카드게임을 하는데 시간을 할애할 정도로 재미있게 플레이했습니다. 나중에 확장팩도 구매해서 해 볼 생각입니다.)

 

전략: ★★★★★(덱이 워낙 다양하고 어떤 전술을 사용하냐에 따라 게임의 난이도가 천차만별로 바뀌는 경우가 있습니다.)

 

난이도: ★★★★★(난이도는 쉬움, 보통, 어려움, 전문가 난이도로 나뉘는데 저희들은 보통 난이도로 했는데 끝판왕까지 깨기가 어려웠었습니다.)

 

몰입도: ★★★★★(처음 플레이를 할 때 자기가 직접 아컴호러 카드게임 세계관에 있는 듯한 느낌을 주며 자세한 설정과 스토리가 몰입을 하는데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가격: ★★★★★(가격은 기본판이 10만 원 정도로 다른 보드게임에 비해서 비싸나 스토리가 길고 또한 몇 번이고 난이도를 바꾸거나 덱을 바꿔서 새롭게 플레이할 수 있으므로 가성비가 좋다고 생각이 듭니다.)

 


함께 보면 좋은 글들

홍대거리 스테이 207 후기-Hongik University Street stay 207 review

 

홍대거리 스테이 207 후기-Hongik University Street stay 207 review

올해도 작년에 같이 갔던 친구들과 여행을 가기로 했습니다 성인 4명이서 캐리비안베이를 갈지 실내에서 노는 것을 위주로 할지 의논한 결과 방탈출카페를 예약하면서 보드게임을 즐길 수 있는

kuronekomashiro.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