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기사 합격 후기
아직까지도 꿈같은 떨어질 줄 알았던 전기기사를 최종 합격했습니다.
필기 실기 공부기간을 합쳐서 약 5달 정도의 시간을 22년도 2회 차 전기기사를 공부하면서
정말 공부하다가 힘든 일이 생겼을 때나 공부 도중 그만두고 싶다는 생각이 수 없이 있었지만 미래의 꿈을 위해서
노력 끝에 따낸 자격증이라 생각이 듭니다.
전기기사 필기 공부방법
저는 필기를 넉넉하게 두 달 정도 공부했습니다. 공부한 교재는 엔트미디어 E90-1 전기기사 필기책을 가지고 공부했습니다.
이 책의 장점으로는 모의고사가 많이 수록되어 있어서 원하는 만큼 모의고사를 풀고 채점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공부방법으로는 1/4/7/14 복습법을 위주로 공부를 했습니다.
이 복습법은 유튜브에 잘 정리한 분이 계시니 유튜브 동영상을 참고해 주시면 됩니다.
이 복습법을 이용하여 한 과목당 5일씩 총 25일을 투자하여 이론을 독학하였습니다.
그런 다음 8개년 정도를 복습법을 이용하여 공부했습니다.
도중에 모르는 단어나 모르는 문제풀이가 생기면 네이버에서 검색을 하여 뜻과 자세한 풀이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필기를 공부하면서 가장 중요하게 생각한 점은 문제를 풀고 나서 복습이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그날 배운 것을 쉽게 잊어버리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1/4/7/14 복습법에 따라서 아침과 자기 전에 한번 복습을 하고
복습 표에 나와있는 DAY에 맞춰서 복습을 하여 나름 탄탄하게 배운 지식들을 정리해 나갈 수 있었습니다.
이렇게 공부한 결과 시험 점수가 68점이 나와서 나름 여유롭게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전기기사 실기 공부방법
필기를 합격하고 나서 약 3개월의 시간이 남게 됩니다. 저는 합격을 확인하고 나서 바로 실기 책을 주문했습니다.
필기를 공부할 때 '인강이 있었다면 더 자세히 공부할 수 있었을 텐데'라는 생각이 들어서 이번에는 책을 주문하면 USB로 인강을 보내주는 다산에듀 전기기사 실기 이론서+기출문제집을 구입했습니다.
인강에서 최종인 원장님과 이재현 강사님의 강의 덕분에 놓칠 수 있었던 점을 많이 잡을 수 있어서
돈은 필기에 비해 많이 들었지만 인강을 들은 것이 지금 생각해보면 나름 괜찮은 선택이었다고 봅니다.
이론을 빠르게 2주에 걸쳐서 보고 난 후 바로 기출문제집으로 들어갔습니다. 물론 이론 기출 가릴 것 없이
복습법을 적용시켰습니다. 문제를 처음 풀 때는 20점대 같은 말하기도 부끄러운 점수가 나왔습니다.
중요한 것은 점수가 낮다고 좌절할 것이 아니라 계속해서 풀어나가야 한다는 점입니다.
이런 점수를 맞고도 점점 개년 수가 늘어날 때마다 점수는 수직 상승해서
어떨 때는 거의 90점대를 맞는 날도 생겼습니다.
공부 패턴은 하루에 기출문제는 2개년씩 하다가 21개년까지 완성시킨 뒤에는 5개년씩 21개년을 완성시키고
그다음에는 7개년씩 21개년을 완성시켰습니다.
처음에 보기에는 무리해 보이는 것처럼 보이지만 복습법을 제대로 지키시면서 공부를 하시다 보면
나름 쉽게 위와 같은 룰을 달성하실 수 있습니다.
이제 전기기사를 합격했으니 4회 차의 전기공사 기사를 보려고 합니다.
전기공사 기사도 합격을 하면 블로그에 후기글을 올릴 테니 많이 봐주셨으면 합니다.
'공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반수 치사량(LD50)이란 무엇일까? (0) | 2022.09.08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