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ading
어항 유목 설치 및 콩나나 수초 접착제 활착 후기
본문 바로가기
반려동물/물고기

어항 유목 설치 및 콩나나 수초 접착제 활착 후기

by 쿠로쿠로네코 2023. 9. 20.
반응형

이번에 어항에 오토싱클루스와 새우들을 추가로 투입하여서 좀 더 샌드항에 어울리게 꾸밀까 생각을 하여 큰 마음을 먹고 유목과 유목에 활착 할 콩나나와 나나 수초를 구입했습니다.

구입은 라라아쿠아에서 온라인으로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을 한 뒤 2일 뒤에 바로 택배가 도착하여 즐거운 마음으로 열어보았습니다.

아이스-박스-택배

다행히도 정상적으로 배송이 되었고 주문했던 콩나나와 나나 그리고 유목도 건강한 상태 그대로 배송이 되었습니다.

콩나나 3촉과 나나 3촉으로 세틀 샌딩 만자니타 유목 S사이즈를 꾸밀 것이기 때문에 화사한 나무를 표현하기는 힘들지만 몇몇 포인트에 강조를 주어 초봄 사이 해변 나무를 표현해 보려 했습니다.

콩나나-수초-3촉,나나-수초-3촉만자니움-유목

일단은 화장실로 들어가 유목에 붙은 약간의 먼지들을 제거하였습니다. 그리고 비닐 안에 있는 수초들을 꺼내주고 접착제를 이용한 활착작업에 들어갔습니다. 처음에는 실로 활착을 해 볼까 생각은 해봤지만 실이 있는 동안 지저분해지고

활착이 잘 되지도 확신이 가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수초-접착제

일단은 수초 하단부에 하나하나 살짝만 수초 접착제를 발라주고 유목의 포인트를 줄 만한 곳에 붙여놨습니다.

유목-수초-활착중

물생활 고수님들처럼 엄청나게 화려하지는 않지만 처음으로 유목에 활착 하는 사람으로서 하나하나 꾸미는 게 재미도 있고 나중에 레이아웃에 멋지게 나올 것이 기대가 되었습니다.

유목-수초-활착-완료

모든 작업이 끝나자 위와 같이 완성이 되었습니다.

이전 어항에 투입하기 전 유목에 방해가 되는 장식물과 바위를 빼 버렸습니다.

유목-투입-전-어항-상태

유목을 넣고 나니 아직 물을 먹지 않아 유목이 떠서 블랙워터도 막아줄 겸 활성탄으로 눌러주었습니다.

깔끔하면서도 콩나나의 푸른 느낌을 받을 수 있어서 어항이 한층 더 화사해진 느낌이었습니다.

정말이지 활착 시킨 유목을 넣길 잘했다는 생각밖에 들지 않을 정도로 이전까지 경험한 어항과는 다른 느낌이었습니다.

유목-투입-후-어항-상태


함께 보면 좋은 글들

어항 바닥재 교체& 팬더 코리도라스 분양

 

어항 바닥재 교체& 팬더 코리도라스 분양

이번에 새롭게 코리도라스를 분양받으려고 하다 기존 바닥재가 오색사라 코리도라스에 맞지 않기도 하고 어항에 물달팽이가 많이 창궐해서 겸사겸사 시간을 좀 내서 바닥재를 갈아엎었습니다.

kuronekomashiro.tistory.com

 

 


 

반응형

댓글